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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에 모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1) 이용약관

제1조 [ 목적 ]


이 약관은 유한회사 세모(이하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비교견적서비스” “네모다” “nemoda”) (이하 “비교견적서비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온라인으로 "콘텐츠" 및 "비교견적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nemoda.co.kr)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비교견적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회원" 및 "비회원" 및 "파트너스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파트너스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와 회사의 요청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고객에게 견적서를 보낼 수 있으며, 포인트 충천 등 고객매칭을 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7. "비교견적서비스"라 함은 회사에 등록된 "파트너스회원"이 "일반회원" 및 “비회원”의 요청사항에 맞춰 견적을 제출하는 서비스로 회사는 거래에 직접 관여하지 않습니다.

8. “입점비”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파트너스회원”이 구매하는 서비스입니다.

9. “유료 옵션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파트너스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차감되는 포인트입니다.

10. “포인트”라 함은 위 ⑧항 및 ⑨항을 이용하기 위한 사이버머니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제20조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3조 [ 신원정보 등의 제공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 전송번호, 전자우편(e-mail)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 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 약관의 효력 ]


1. 이 약관은 웹사이트를 통해 게시 및 공개하고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비교견적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비교견적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 이용안내(이하 개별약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비교견적서비스"에 적용되는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 약관의 각 조건이 적용될 수 있는 사항인 경우에 이 약관이 공통적 또는 보충적으로 적용됩니다.


제5조 [ 약관의 게시 ]


1. 회사는 약관을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6조 [ 약관의 개정 등 ]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

3.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 부터 회사의 "비교견적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4.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 약관의 해석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개별약관이 있는 경우 그에 따르며, 그 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 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8조 [ 회원가입 ]


1. 이 약관의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절차상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비교견적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일반회원” 및 “파트너스회원”은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① "회원"의 성명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

③ 전자우편주소(E-mail)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⑤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회원가입 및 "비교견적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은 회원가입 시 파일을 첨부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비교견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비교견적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 제 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직접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비교견적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원은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본 “비교견적서비스” 이외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유선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통지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비교견적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비교견적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탈퇴를 위한 절차를 밟아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 중인 “파트너스회원”은 입점기간이 남아있는 상태로 탈퇴를 원하는 경우 제21조에 의거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회원이 "비교견적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자격 상실 및 회원탈퇴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②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⑤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관계 법령 위배와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회원 경우

4. "회사"가 직권으로 회원탈퇴 처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 이용계약의 성립 등 ]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비교견적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② 시공사 상호,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대표자 성명

③ "비교견적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비교견적서비스" 관련 일정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3조 [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4조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쫒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중개자로서 시공의 주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파트너스회원"이 제공한 견적, 상담, 시공, 유지보수 서비스 등 시공관련 전체적인 업무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이트에 장애가 생길시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복구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일반회원" 및 “비회원”은 계약 시 “파트너스회원”이 제공하는 세부견적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시공을 진행해야 합니다.

4. 시공이 정상적으로 개시된 이후 ‘이용자’나 ‘파트너스회원’ 측의 책임 있는 사유로 시공이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중재가 불가하며 이때에는 "이용자"가 "파트너스회원"과 직접 분쟁을 조율해야 합니다.

 
제16조 [ 지적재산권 등의 귀속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해당 파트너스회원에 귀속합니다.

3. "일반회원" 및 “비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파트너스회원"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파트너스회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사전 서면동의 없이 "회사"나 “파트너스회원”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하거나 권리를 주장해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비교견적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비교견적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비교견적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파트너스회원"이 "비교견적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일반회원" 및 “비회원”과 "파트너스회원" 간에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비교견적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9조 [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 ]


1. “파트너스회원”은 회사가 규정한 “입점비” 및 “매칭 수수료” “ 유료 옵션”에 대한 안내를 확인 후 결제해야합니다.

2. 회사는 “파트너스회원”이 “입점비” 및 “매칭 수수료”에 대한 내용을 입점제휴안내 게시판에 “파트너스회원”이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정보를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입점비” 및 “매칭 수수료”에 대한 변경이 있을시 반드시 “파트너스회원”에게 통보해야하며, 유선, 메일, 게시판 공지 등으로 통보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 환불규정 ]


1. 회사는 “파트너스회원”이 회원탈퇴를 결정 할 경우 즉시 환불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2. “파트너스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충전한 포인트에 대하여 아래의 환불규정에 따라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포인트 충전 후 1건의 포인트 사용도 없을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하며, 이용 중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남은 잔여 포인트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파트너스회원”은 회원탈퇴가 아닌 회사의 서비스 이용 중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 후 최대 3개월 동안 포인트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파트너스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과 동일한 금액으로 환불합니다. 프로모션, 이벤트 등으로 인하여 결제 하지 않은 무상 포인트는 환불 하지 않습니다.

④ 카드결제 및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PG사의 규정에 따라 영업일 기준 3~7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입점비”는 서비스 이용 및 홈페이지 노출을 위한 비용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2)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제1조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회사>(‘유한회사 세모’ ‘www.nemoda.co.kr’이하 ‘회사’) 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1. 고객 가입의사 확인

2.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3. 회원자격 유지. 관리,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4. 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 배송 등


제2조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1.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와 개인정보 처리업무에 대한 보유기간 및 관련 법령, 근거 등을 기재합니다.
(예시) 고객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 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 및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 5년

 
제3조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4조 [ 입점업체 ]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입점업체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이름

3.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지체 없이 파기
 

제5조 [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열람요구

①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② 삭제요구

③ 처리정지 요구

④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3.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6조 [ 회사 서비스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


1. 수집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제7조 [ 개인정보의 파기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8조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1.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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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신유철

연락처 : 010-8390-4672, semo-@naver.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담당자 : 신유철

담당부서 : 경영기획

연락처 : 010-8390-4672, semo-@naver.com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1조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3)개인 정보 수집, 이용

 

제1조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는 고객님의 회원가입, 견적신청, 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①회원가입, ②견적 요청)


제2조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 콘텐츠 제공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제3조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시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이메일

2. 보존 근거 : 회원 식별

3. 보존 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제4조 [ 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내용의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현재 위치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 위치를 기준으로 근거리 및 방문이 가능한 업체 등의 검색결과를 제공합니다.


제5조 [ 위치정보 수집방법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1.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4. 기타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장치를 통해 수집되는 위치정보 수집


제6조 [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 ]


1.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 제3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위치기반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1.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는 회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호 : 유한회사 세모

② 대표자 : 임수연 외 1명

③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월피동 508-2 3층 사회적경제지원센터 12호

④ 대표전화 : 010-8390-4672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이용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고객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4.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 하며, 1년간 보관합니다.

5.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이용고객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①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 이용고객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8조 [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


1. 이용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 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2. 이용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고객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①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② 본인의 개인위치 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 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이용고객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 법정대리인의 권리 ]


1. 회사는 14세 미만의 이용고객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 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이용고객과 당해 이용고객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7조에 의한 이용고객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이용 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①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가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제공하는 경우


제10조 [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

② 금치산자

③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 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운영 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2조 [ 분쟁의 해결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3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14조 [ 부칙 ]


1. 회사의 위치 정보 관리 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름: 신유철 ② 연락처: 010-8390-4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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